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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셰이더 그래프 포스트프로세스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포스트 프로세스 04 화면합성 01 격자식 도형구성, 원, 스프라이트, 바둑판형

by NGVI 2021. 5. 10.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포스트 프로세스 04 화면 합성 01 격자식 도형 구성, 원, 스프라이트, 바둑판형

이전을 이어 화면합성을 이어가겠습니다.

 

먼저 도형모양을 좀 더 복잡하게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격자식 도형 구성 노드

노드구성

uv를 5번씩 사용하게 하여 준비하고 거기에 도형을 곱해줍니다.

그 결과에 시간 값을 변화량으로 준 뒤 출력시켜 봅니다.

 

출력 결과

어디서 많이 본듯한 효과

 

요런 효과는 일반적으로 흘러가는 효과를 동봉하곤 합니다.

좀 더 촘촘하게 만들며 흘러가는 효과까지 더해 봅니다.

 

노드 구성

노드구성

Tiling and offset에서 offset 값을 주어 흐르게 합니다. time값을 가져오는데 너무 빨라서 적당히 값을 곱하여 씁니다.

5,5 -> 15,15까지 늘려보았습니다.

 

출력 결과

만화효과 같네요

 

스프라이트 합성 효과 노드 구성

노드구성

적당히 Checkerboard 중 Frequency의 G 값만 주어 한 줄씩 가도록 만들었습니다.

 

칼라는 255, 0, 0

0,0,0

을 사용했고 마지막 출력 값을 R값만 사용하게 해서 수치화하여 처리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력 결과

출력결과

이번에는 해당 결과를 좀 업그레이드해보겠습니다.

 

빨간 부분과 검정 부분을 시간차로 나타나고 사라지게 해 봅시다.

 

노드 구성

칼라값을 시간에 따라 구성하였습니다.

Remap을 사용하여 0~0.5초 0~1초 사이 구간을 각각 칼라 값에 적용시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한 줄은 먼저, 이후 나머지 줄이 값이 채워지게 됩니다.

결과를 보시면 더욱 어떤 느낌이지 아실 거예요

 

출력 결과

요런 느낌으로 실행됩니다.

위의 Checkerboard에 인풋 중 Combine 노드의 RG값을 조절해 보면 격자로도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0,10 넣어서 출력해봅시다.

 

출력 결과

격자무늬로 순차적으로

이것저것 해보는 중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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