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포스트 프로세스 01 예술적 조절 노드들 사용, 칼라믹스, 대비, 색조, 채도 조정, Unity Shader Graph Post Process apply Artistic Adjustment
셰이더 그래프로 포스트프로세스 작업을 해보도록 합니다.
먼저 유니티 2021에서 셰이더 그래프로 작성한 셰이더를 포스트 프로세스 작업화 하는 글은 따로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작업을 기반으로 이런 저런 작업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무 작업이 없는 화면
일단 그냥 화면을 그리는 노드구성부터 시작합니다.
게임 화면에서는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그대로 다시 그렸을 뿐이니까요
Artistic 계열 노드들을 이것저것 만져보겠습니다.
Channel Mixer 노드
칼라 RGB 채널의 수치들을 조절해볼 수 있습니다.
Contrast 노드
인풋은 칼라와, 시간 변화값
어두운 색은 더 어둡게 밝은 색은 더 밝게
실행화면
Hue 노드
실행화면
Saturation 노드(채도)
0으로 떨어지면 흑백 이미지를 볼수 있다.
실행화면
White Balance노드
실행결과
요런건 아트분들 보여주면 좀 더 어떻게 써보자는 이야기가 나올만한 영역인 거 같다.
이외에도 Adjustment 조절영역에는
Invert Colors 색 반전
Replace Color 색 교체
노드도 있습니다.
적용해 볼만한 것이 있을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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