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16, 슬라이스 효과 구현, Unity ShaderGraph Sliced
슬라이스 효과를 구현해 봅니다.
Lit Shader Graph 하나 제작합니다.
Graph Inspecgtor 설정
Alpha Clip 설정 참조
기본 아이디어 기본 구성
노드 구성
포지선 정보주에 높이 정보만 빼옵니다.
그걸 Fraction에 넣습니다.
Hlsl의 frac에 대응합니다. 소수점 부분만 가져옵니다.
y축이 올라감에 따라 0~1이 반복됩니다.
요걸 step 하여 단편화시켜주고 이 값을 AlphaClip Threshold에 놓습니다.
Alpha 또한 0.5 정도로 조절해 줍시다.
실행결과
텍스처를 적당히 챙겨 넣어줘 봅니다.
고쳐봅니다.
슬라이스의 간격이 좀 촘촘했으면 좋겠잖아요.
노드 구성
높이 정보를 적당히 곱합니다.
왜 이렇게 된다는 수치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실행결과
여기가지만 하면 먼가 허전하니 하나 더 해 봅시다.
시간 값을 대응하여 움직임을 만들어 봅시다.
노드 적용
시간에 따른 변화량을 더해봅니다.
결과
그럴싸합니다.
요렇게 하고 끝내려 했으나, 또 해볼 만한 게 있습니다.
축 바꿔보기
노드 정보
여기에 XYZ 중 Y축을 넣었죠. 현재의 정보
다른 축도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x축 방향 슬라이스
실행결과
x, y축 방향 슬라이스
실행결과
다양하게 테스트해봅시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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