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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shaderGraph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17, 홀로그램 구현, Unity ShaderGraph Hologram

by NGVI 2021. 4. 26.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17,  홀로그램 구현, Unity ShaderGraph Hologram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로 홀로그램을 만들어 봅시다.

 

Unlit Shader Graph를 하나 생성하도록 하자.

 

Graph Settings 

Graph Settings 

surface Transparent로 변경

요 택스쳐를 자겁에 사용할 것이다.

홀로그램 기본 노드 구성

홀로그램 기본 노드 구성

텍스처의 UV를 ScreenPosition 기반 UV로 하여서 화면 기준 해당 텍스처가 그려지도록 한다.

 

거기에 시간 변화량과 Tiling and offset을 이용 적당히 흐르게 만든다.

 

그리고 이걸 Alpha에 넣고 결과를 보도록한다.

 

결과 보기

먼가 되는거 같지만 구린거 있죠..

칼라 값을 적용해보자.

노드 구성

노드정보

외부에서 칼라 값을 하나 가져오고, 텍스처 결과와 곱해서 Base Color로 연결

 

그럴싸해 보이지만 간격이 너무 커 보이는 게 문제

적당히 작업된 모습

간격을 조정해보자.

Tiling And Offset 정보 인풋을 보자.

Tiling and Offset을 Tiling 중 Y값을 외부 파라 매터로 변경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실행결과

둘을 파라미터를 달리함

뭔가 보기에 그럴싸 해진 기분이다.

 

홀로그램 효과는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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