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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shaderGraph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19, 축 사라짐 효과 구현, Unity ShaderGraph Phase In And Out

by NGVI 2021. 4. 27.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19, 축 사라짐 효과 구현, Unity ShaderGraph Phase In And Out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를 이용하여 축 시준으로 사라지는 효과를 구현해 봅시다.

 

Lit Shader Graph를 하나 생성하시고요.

 

Graph Inspector

설정참고

Alpha Clip와 Two Sided 둘 다 체크

 

Phase In And Out 기본 노드 구성

Phase In And Out 기본 노드 구성

Y축 기준 작업을 합니다. StepIn 값을 외부에서 받도록 해두었습니다. 일단 0입니다.

step에서 in 값을 기준으로 크기 비교를 하여 1,0으로 값을 만듭니다.

그리고 반전시켜서 Alpha Clip Threshold에 넣습니다.

 

추가로 Alpha 값도 설정 0.5 해줍니다.

 

출력 결과

출력결과

StepIn 값을 조절해가며 캡처했습니다.

로봇 같은 경우에는 기본축 정보가 다른 모델과 틀려서 의도한 대로 잘 되지 않음이 보이네요..

 

앞의 모델 기준으로 보고 작업하도록 합시다.

 

경계면에 효과를 나타내 줘 보겠습니다.

노드 구성

경계면 효과를 위한 구성

StepIn 값을 살짝 더해서 Smoothstep를 통해 높이 정보, 기존 stepin, stepin+add 수치로 경계면 정보를 만듭니다. 이를 반전시키고 칼라 값과 곱해서 Emission에 넣어줍니다.

 

화면 결과

잘려진 단면 기준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칼라 값도 적당히 넣어주고 Time값으로 움직임을 줘보겠습니다.

stepIn 값을 Time Sine Time으로 갈아준 결과

 

실행결과

요런 느낌으로 구성할수 있었습니다.

그럴싸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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