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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shaderGraph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20, 파티클 모양 만들어보기, 둥근 모양, 알파 둥근, 표창 모양, 체크, rings, shatter, spiral 만들어보기

by NGVI 2021. 4. 27.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20, 파티클 모양 만들어보기, 둥근 모양, 알파 둥근, 표창 모양, 체크, rings, shatter, spiral 만들어보기

 

유니티의 셰이더 그래프를 통해 파티클 모양을 몇 가지 만들어 봅시다.

 

먼저 화면에 적당히 셰이더가 빠진 파티클을 하나 만들어 봅니다.

 

요런식으로 전 하나 만들었습니다.

파티클의 모양세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입자의 모양을 셰이더로 결정하는 테스트 용도일 뿐입니다.

 

Unlit으로 셰이더를 하나 만듭니다.

 

Graph Inspector

Graph Inspector 설정

Surface Transparent로 설정해줍니다.

 

먼저 하시기 전에 그냥 텍스처 만들어 넣으면 되지 뭐하러 이런 거 하냐 라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도 되는구나라는 생각으로 한번 쓱 봐 두시면 언젠가 써먹을 날이 있을 겁니다.

 

참고로 파티클 컴포넌트에서 설정한 칼라값이 Vertex Color로 넘어옵니다.

 

1. 그냥 둥근 모양

노드 구성

노드구성

실행결과

동그란 이미지로 적용

2. 알파 둥근 모양

노드 구성

알파둥근모양

실행결과

알파적용된 둥근모양

3. 표창 모양(사각형을 Twirl 함)

노드 구성

표창모양 구성

실행결과

흐음.. 요기부터는 어찌한번 써볼만..

4. 체크무늬

노드 구성

체크무늬 노드 구성

Color 노드 중 하나를 Alpha 수치를 0으로 해줘야 의미가 있다.

 

실행결과

흠.. 뭐냐 이건

1번 결과와 곱해서 출력해보자.

이건 그렬싸 하구먼

5. Rings

노드 구성

노드구성

링을 구성하고 마지막에 1번을 곱해서 마감을 함

 

실행결과

실행결과. 정신없음..

 

6. Shatter

노드 구성

노드구성

Shatter을 구성하고 1번 결과에 곱함

 

실행결과

이런건 어디 써볼만 할거 같다.

7. Spiral

노드 구성

노드구성

스파이널 구성에 1번을 곱합

 

합니다가 꼬여서 1번에 곱하기 전 remap, step 등을 안 해도 되는데 응급조치하여 일단 출력시켰다.

그리하여 일단 결과

 

실행결과

실행결과

 

셰이더 그래프를 통해 특정 모양을 구성하는 작업을 해보았다.

실제 사용할 만한 기술인가 대한 생각을 끌쎄...

 

사실 텍스처로 이쁘게 구성이 가능하니 아트 파트가 잘해주면 무조건 텍스처를 써야 하고,

텍스처를 쓴다면 간단하게 한번 텍스처 참조할 코드로 대처할 수 있으니,

그리고 파티클 텍스처는 작게 만들 수도 있기도 하고,

 

요런 것도 되는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언젠가 적용해볼 아이디어가 생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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