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21, Triplanar 사용을 통해 메시에 텍스처 입혀보기 + snow 효과, Unity shaderGraph Triplanar + snow
이번에는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의 Triplanar 노드를 사용해 봅시다.
Lit 셰이더를 하나 준비합니다.
화면에 태스트할 메쉬를 가져다 둡니다.
돌 같은 형태의 메쉬에 잘 어울립니다.
Blackboard에 사용할 텍스처를 등록합니다.
노드 구성
다음과 같이 노드를 구성합니다.
실행결과
절대좌표 기준으로 적당히 잘 들어갔습니다.
딱히 텍스처가 찟어져 보이는 그런 느낌도 없죠.
택스쳐가 타일링 된 티는(반복) 솔직히 좀 나 보이지만, 나쁘지 않은 수준인듯합니다.
Triplanar의 Tile 수치를 수정해보시면 타일링 정도를 더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이러하지만, 여기까지만 하고 끝내기엔 아쉬우니
이전에 만든 눈 효과를 더해 봅시다.
+snow
눈 효과 노드 제작은 이전 정보를 보시면 더욱 도움됩니다.
이번에는 설명은 조금 하고 이전 노드를 가져와서 바로 쓰는 느낌입니다.
대신 snow 구현 관련 글은 아래 링크 첨부해두겠습니다.
노드 구현
Normal을 가져와서 0,1,0과 비교하여 위로 보는 아이들을 구한 뒤 노이즈를 곱하여 출력합니다.
노이즈 또한 0~1 범위를 0.5~1.0으로 remap 시켜서 하얀 칼라를 많이 나오게 하고요
해당에서 나온 값들로
Color Lerp
Smoothness Lerp
를 하여 출력합니다.
출력 결과물
먼가 대규모 지형 생성 시 메쉬만 있다면
고려해봄직한 기술입니다.
여러 장을 해당 uv로 깔면서, 각종 노이즈들로 적당히 효과를 주면
그럴싸하게 잘 구성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눈 효과 구현은 아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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