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23, 인터랙티브 버텍스 효과, Unity ShaderGraph Interactive Vertex Effect
요번에는 인터렉티브 버택스 효과를 만들어 봅시다.
먼저 Lit 모델을 하나 만듭니다.
버택스를 조절시켜 표면이 지글거리를 효과를 만들어 볼 건데,
쉽게 생각하면 노말 방향으로 버택스를 조절시ᄏ면 얼추 되지 않을까란 상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그렇게 해봅시다.
노말 방향 대비 버택스 조정해보기, 노드 구성
아래는 변화를 보기 위해 시간 값 기반 변화량 값을 만들어서 연결한 것이고 빨간 태두리 안이 버택스를 움직이는 로직입니다.
실행결과
사실 지글대는 느낌도 없고, 그냥 커졌다 작아졌다 정도.
그리고 무엇보다 치명적인 것은 가운데 여러 부분에서 크랙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겠죠.
다음 아이디어는 포지션을 기반으로 노이즈를 생성해서 변화량을 만들어 봅시다.
노드 구성
빨간 박스 내부의 값을 조절하며 효과를 봅시다.
실행결과
여기서 추가로
이전에 작업한 축기반 에니매이션 효과랑 연동시켜 보게 씁니다.
축 기반 에니매이션 효과 설명은 아래 링크 달아두겠습니다.
관련이 궁금하시면 해당 글을 좀 봐주시면 좋을 거 같고요
노드 구성
빨간색 부분이 이번에 구성한 노드,
노란색 부분이 축 기반 애니메이션에서 구성한 노드
실행결과
관련링크
인터랙티브 버택스 효과 생성 자료
축기반 애니메이션 자료
공부하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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