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24, 폭포 효과, Unity ShaderGraph WaterFall
폭포 효과를 만들어 봅니다.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로,
유니티 공식 예제를 보고 따왔습니다.
문제는 공식 예제를 좀 보려고 소스를 받았는데,
대부분 리소스가 안 올라와서, 버전을 같이 맞추었는데도.. 메쉬와 텍스처들이...
공부 차원에서 좀 얼어서 자세히 보려 했으나, 쉽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하고 싶었던 건 아래 물에 구현에서
폼(물과 해안 경개선에서 거품이라던지) 반사효과(유사)라던지 이런 쪽을 보고 싶었지만, 요건 리소스가 다 나가 있어 일단 못 보겠더라고요
셰이더 소스 자체는 봐집니다. 적당히 보았습니다.
그중에서 WaterFall만 좀 가져와 보았습니다.
폭포 노드 구성
보로노이를 하나 만드는데 입력값으로 적당하게 아래로 흐르게 만듭니다.
이를 갑을 곱해서 (적당히) 하나는 BaseColor에 하나는 Alpha에 넣습니다.
실행결과
위의 풍경 예제는 주변에 적당한 파티클을 띄워놓아 더욱 분위기를 살려두었습니다.
간단하게 제작된 폭포 느낌 셰이더네요.
참고자료
blogs.unity3d.com/kr/2021/02/05/introducing-shader-graphs-new-master-stack/
좋은데, 해당 리소스가 적당 작동하지 않네요(저는 현재는요, 앞으로 될지도 모르겠지만...)
그래소 설명과, 뎁스 사용요령, 셰이더 소스 자체는 구경 가능하더라고요.
리소스가 같이 첨부되면 만들면서 테스트도 되고 참 좋을 텐데...
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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