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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shaderGraph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26 카메라 거리에 따른 효과 생성+조개 에니메이션, Unity ShaderGraph Camera Distance Effct + shellfish open animation

by NGVI 2021. 4. 30.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26 카메라 거리에 따른 효과 생성+조개 애니메이션, Unity ShaderGraph Camera Distance Effct + shellfish open animation

이번에는 카메라 거리에 따른 변화를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로 표현해보겠습니다.

 

먼저 Lit 셰이더를 하나 만들고

 

Graph Inspector에서

알파블랜딩 세팅

알파를 사용하게 만들어주세요

 

일단 먼저

간단하게 카메라 거리에 따라 알파블랜딩을 넣어보겠습니다.

노드 구성

카메라 거리에 따른 Alpha 효과 노드구성

distance에 add 하는 값을 효과를 볼거리라고 생각해주세요

 

실행결과

카메라 거리에 따라 픽셀 단위로 블랜딩 적용이 확인됨

두 번째로는

카메라 거리에 따라 조개가 입을 여는 효과를 구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메라 거리에 따라 물체를 회전시키게 적용

카메라 거리에 따라 물체가 회전하도록 구성한 노드

노란 부분은 위에서 만든 노드

파란 부분은 노란 부분 값으로 회전 값을 구성하는 코드 one Minus는 회전값 시작 부분을 바꾸기 위해서

 

빨간 부분은 오브젝트 포지션 값을 실제 회전 위치시키는 코드

빨간 작은 부분은 물체를 원점 기준으로 회전시키기 위함

 

실행결과

실행결과

카메라 거리에 따라 회전되는 조개, 오브젝트 전체가 회전되고 있음

 

하지만 원하는 결과는

조개가 뚜껑만 열리는 효과를 원합니다.

 

그럼 뚜껑만 열리게 만들어 봅시다.

노드 작업

추가된 부분 포시

UV V기준 0.49윗 부분만 동작하도록 만듦

 

참고라 오브젝트가 갈라지며 열리는 효과라 Graph Settings에서 Two Sided를 체크해줬습니다.

 

실행결과

실행결과

카메라 거리별 어떤 효과 적용하는 일은 많이들 사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봐 두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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