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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shaderGraph

Unity Shader Graph Example Library 02, 유니티 2021에서 사용 ExampleScene-Player 정상화, 셰이더 나오게 하기

by NGVI 2021. 4. 23.

Unity Shader Graph Example Library 02, 유니티 2021에서 사용 ExampleScene-Player 정상화, 셰이더 나오게 하기

이전 내용에 이어서 작성합니다.

 

2018에서 2021에 올라오면서 손봐야 될 부분은 크게 몇 개 있었죠..

 

이전 과정에서는

2018로 제작되어 LightweightRP를 사용하던걸 일단 2021용 UniversalRP로 교체하여 다양한 애러를 수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특정 모델들의 Shader가 잘 올라오지 않음을 보고 마무리를 했었죠

 

Assets-> Scenes의 ExampleScene-Player.unity 부터 봅니다.

첫 녀석부터 사실 정상이 아니다.

첫 녀석으 적당히 나오는 것 같아 보이지만 첫 녀석도 사실 정상이 아닙니다.

 

왼쪽 Hierarchy창에 순서대로 화면의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대응됩니다.

 

Player - LightWeight Standard

첫 번째 녀석이 그럴싸하게 그려진 이유는

기본 세이더가 urp용으로 변경되면서 몇 가지 속성이 잘 넘어왔기 때문입니다.

 

셰이더의 위치

셰이더가 성공적으로 URP base lit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BaseMap texture가 빠져 있네요.

 

텍스처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택스쳐 경로

Player_D 칼라

Player_E Emission

Player_M Metallic

Player_NRM 노말

 

여기에 칼라를 정상적으로 넣어주면
캐릭터가 택스쳐가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Player - Color Rim

고쳐봅시다.

 

이놈은 좀 다릅니다.

 

왜냐하면, 기본 셰이더가 아닌 ShaderGraph를 통해 생성된 셰이더입니다.

 

일단 당연히 택스쳐는 다 빠져 있습니다.

일단 텍스처부터 챙겨 넣어줍니다.

다 넣어줬는데도 변화가 없다...

텍스처를 챙겨줘도 변화가 없습니다.

 

셰이더 옆의 edit 버튼을 눌려봅니다.

shaderGraph

해당 ShaderGraph가 화면에 뜨게 됩니다.

 

저장을 한번 눌러주고 씬으로 돌아옵니다.

 

오... 그려집니다.

SG를 통해 구현된 셰이더 같은 경우는 열어주고 저장을 한번 해줘야 적용이 되더라고요?

왜요? 이것까진 아직 파악을 못했습니다. 일단 열어주고 저장해줍니다...ㅠㅠ

 

쭉쭉쭉 다음 녀석들도 처리해 줍니다.

 

연결이 어려울 거 같은 정보만 적어두겠습니다.

 

Player - Scrolling Texture Overlay

Player - Scrolling Texture Overlay

Overlay Texture - Water

 

 

Player - Toon Ramp

Player - Toon Ramp

Ramp Texutre

요기서 적당히

 

Player - Texture Dissolve

Player - Texture Dissolve

Disslove Texture

에서 적당히

2021에서는 노이즈를 생성해서 넣을 수 있는 노드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Player - Hologram

Player - Hologram

Hologram Texture

요거!

요정도 정보만 있으시면 일단

ExampleScene-Player.unity은 정상화 가능할 거라고 봅니다.

 

실행화면

적용된 모습

 

총도 유사하게 적용하면 되겠지만 일이 너무 많아져서, 일단 총은 패스..ㅠㅠ

 

이번에는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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