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폴리 브러쉬 URP ShaderGraph 02, 오브젝트 배치, 텍스쳐 페인팅
저번 글에서 폴리 브러쉬를 설치하고, 높이 조절과 버택스 칼라를 칠하는 기능을 테스트해보았다.
이번에는 4번째 기능인 오브젝트 배치를 해보자.
4번째 메뉴 선택
깔렸으면 하는 prefab을 아래 체크 빨간 박스에 등록하고, (요기까지 한건 그냥 등록만 한 것, 실제 그리고 싶으면, v 표시 체크하면 Brush loadout에 올라온다. 여러 개가 동시에 올라올 수도 있다.
해당 기능의 옵션이 많다. 이것저것 조절해보면서 느껴보자.
세밀하게 배치하기 힘든, 풀 같은 것을 쓸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라 보인다.
다음 기능은 텍스처 페인트 기능
택스쳐 페인트 기능을 보도록 하자
주로 지형 작업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행위이다.
텍스쳐 페인트 기능을 눌려본다. 5번째 메뉴
아래 노란 경고로 지금 너의 셰이더로는 이거 사용 못한다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예제로 받은 셰이더 Lit Texture Blend URP 요 녀석으로 셰이더를 교체해준다.
교체해주고 요기에 cc0texture등에서 적당한 딸 이미지를 넣어줘 본다.
텍스처를 누르고 색칠해보도록 하자.
적당히 잘 동작된다.
Lit Texture Blend URP을 보도록 하자.
사실 이 기술 역시 Vertex Color 칼라를 이용하여 택스쳐를 올려주는 것이다.
유니티 기본 Terrain에 서는 텍스처를 믹싱 해주는걸 Texture로 하고 여기서는 Vectex Color로 하는 것
나름 여기저기 써먹을 각이 보이는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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