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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shaderGraph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07, 눈 효과 구현, Unity ShaderGraph Snow

by NGVI 2021. 4. 20.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07, 눈 효과 구현, Unity ShaderGraph Snow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를 이용해서 눈 효과를 구현해 보겠습니다.

 

Lit Shader Graph를 하나 생성합니다. 이름은 적당히 해주시고요!

 

노드 구성을 보겠습니다.

노드 구성 정보

노말 백터를 가져와서, 0,1,0과 dotProduct 내적 시킵니다.

 

화면에서 DotProduct 결과물과 같이 노말이 위쪽 방향인 녀석들만 값을 가지게 됩니다. 

값을 Clamp를 통해 0,1로 잘라줍니다.

 

SampleNoise를 한 장 생성하는데, 눈 모양과 비슷하게 Scale를 적당히 조절해줍니다. 

그리고 Remap을 통해서 0~1 -> 0.5~1료 수정하여 비교적 흰색만 나오게 만듭니다.

 

해당 두 값을 곱해서 BaseColor로 출력합니다.

 

결과물

결과물

월드 기준으로 위쪽 부분에만 하얀 이미지(눈) 이 존재하는 예제였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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