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08, 트라이플래너 구현, Unity ShaderGraph Triplanar
유니티의 셰이더그래프로 트라이플레너 효과를 구현해 봅시다.
트라이 플레너라고 하면 역시 길건너친구들 이다.
카메라가 회전하지 않고, 캐릭터가 제한된 회전을 사용할 경우
트라이플레너 도입을 생각해 볼만 하다.
직전 구현했던, 눈 효과의 연장선이라고도 볼 수 있다.
이번에는 조명까지 빼고 구현해 보기로 한다.
Unlit Shader Graph로 하나를 만들어 주세요.
이름은 원하시는 걸로 저장해주세요
일단 윗면부터 노드 구성
노말 백터와 0,1,0의 내적 시켜 윗면만 값을 만든 후 색을 곱해서 출력해본다.
앞전 예제인 눈 효과를 만드는 방식과 같다.
그럼 다른 면을 노드 구성을 해보자.
바꾼 것은 내적을 1,0,0으로 하고, 칼라 값을 수정해다.
빨간 출력 결과와 녹색 출력 결과 둘을 더해서 BaseColor에 넣어준다.
중간 결과물
한 면 더 작업한다.
3개의 결괏값을 다 더해서 출력하기
add를 두 번 사용했다. 음...
그리하여
최종결과물
어 왜 난 안 나오지 하시는 분은
내적 시 축 정보를 바꿔보시거나, 카메라를 이리저리 회전시켜보도록 하자.
오브젝트를 이동시켜보면, 어떤 느낌인지 대략 감이 오실 겁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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