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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shaderGraph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04 포탈 구현, Unity shader graph Portal

by NGVI 2021. 4. 19.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예제 04 포탈 구현, Unity shader graph Portal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를 이용 포탈 느낌을 구현해 봅니다.

 

Lit Sahder Graph 생성, 이름은 원하는 대로 하세요

 

설정참고

Graph inspector 에서

Surface 를 Transparent로 변경

 

먼저 회전하는 이미지 느낌을 제작

회전하는 이미지 느낌을 제작

time과 multiply 를 사용해 수치적 이동량을 만들어서

 

Twirl 을 호출 UV좌표를 회전할 수 있는 기능을 노드의 offset에 연결합니다.

-center 0.5,0.5로써 중심을 기준으로 회전합니다. 수치를 바꿔보면 느낌이 옵니다.

 

그것의 voronoi를 하나 생성시켜 UV로 끼워줍니다.

 

그 결과를 emission, Alpha 각각 넣어줘 봅니다.

 

현재까지의 결과

현재까지의 결과

동그랗게 잘라줘야 이쁘겠죠.

해봅니다.

텍스쳐를 한 장 가져옵니다.

유니티에 가본 포함된, default-~~ 어쩌고 저걸 가져옵니다. 검색해보시면 나옵니다. 파티클에 사용되는 녀석 같네요

적당히 칼라 값을 곱해서 준비해 줍니다.

 

보로노이 회전 결괏값과, 생성된 칼라 결괏값을 곱합니다.

둘을 곱하여 최종결과 산출

그리고 결과를 다시 Emission과 Alpha에 넣습니다.

 

그리하여 결과!

요런 결과가 나옵니다.
전체 노드 정보

 

포탈을 비슷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굴절이 포함돼야 하는 건데, 일단 하나하나 진행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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